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꿀팁!/구매 체험 리뷰

갤럭시 s10 5g skt 분실 파손 보험 청구 방법 스마트폰 수리비용 정보

by Hannah쫑이 2020. 1. 22.

 

 

"  갤럭시 s10 5g skt 분실 파손 보험 청구 방법 스마트폰 수리비용 정보  "

 

 

집에서 떨어뜨렸는데 케이스는 안 깨지고 뒤판만 깨져버린
갤럭시 S10 5G모델을 수리하러 
수원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액정이 아니라 정말 다행이었지만 
수리비용이 나갈 생각에 눈물이 조금 났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 수원점은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3층에 내려서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무인 접수기가 바로 있어요
여기서 직원분의 친절한 도움으로 바로 접수를 끝내고 기다렸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 수원점 영업시간은 
월-금 09:00~19:00 , 토요일 09:00~13:00입니다
참고하세요!

 

 

 

기다리면 엔지니어분 위에 접수번호가 표시됩니다.
이날은 평일이라 사람이 별로 없어서 
대기는 약 10분 정도 했던 것 같아요
10분 후에 제 번호가 떠서 상담받으러 갔습니다.
수리해주시는 프로님이 정말 세세하게
말씀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친절 끝판왕..♥


뒤판은 금방 수리해서 당일에 받을 수 있었어요
수리 시간은 약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보험 가입했는지 물어보시곤 알아서
보험청구에 필요한 서류와 영수증을 챙겨주셨답니다.
수리받고 나서 보험 청구할 때는 
수리비 명세서와 카드 명세서가 필요해요!
꼭 챙겨서 오세요!

 

 

 

보험 청구에 필요한 수리비 명세서입니다.
꼭 꼭 챙겨서 오세요! 
명세서가 없으면 보험청구 진행이 안 됩니다!

 

 

 


보통 수리 끝나고 결제한
카드 이용 영수증도 같이 챙겨서 주세요 
수리비용은 8만 4천 원 나왔네요 
뒤판이라 생각보다 저렴했지만 보험이 없었다면. 
8만 원 정말 마음 아프죠..

 

 

자 이제 아픈 마음을 달래줄 파손보험을 접수하러 갑시다!

 

가입하신 통신사에 들어가서 청구하시면 되는데 
저는 SKT이기 때문에  SKT 분실 파손 보험을 검색했어요
검색하면 웹사이트 제일 첫 번째로 나오는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분실이나 파손 접수를 누르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이렇게 저의 휴대폰 정보와 가입 상품 가입일 등이 상세하게 나옵니다.
제가 가입한 상품은 자기 부담금 손해액의 25%네요

이렇게 되면 저는 8만 4천 원에서 25%만 내고 뒤판을 수리한 거죠 

 

 

이제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하는데요
각 항목마다 * 별표가 있는 곳은 필수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파손 일시는 접수 날짜보다 전에 해주셔야 해요
저는 분명 그렇게 했는데 접수할 때 이상했는지
전화로 확인이 오더라고요
잘못 적어도 상담원분이 날짜 맞춰서 잘 변경해주시긴 합니다.
하지만 잘 적어주셔야 청구 비용을 빠른 시일 내에 받아 볼 수 있겠죠~?

 

 


이제 계좌번호와 예주 금명 예금주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시고
아까 위에 받았던 수리 명세서와 영수증을 첨부하시면 끝납니다!
사진을 찍어서 첨부하시면 간편하게 서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이 이상했는지 영수증은 첨부가 되었는데 
수리 명세서가 첨부가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수리 명세서는 스캔해서 컴퓨터로 제출했답니다.
첨부가 잘 안돼서 보험청구 진행이 안되고 있다면 
보험사에서 전화가 오니 잘 받아주세요!

 

 

이렇게 서류들이 잘 첨부가 되었다면 2단계 심사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다면 보험사에서 전화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려줍니다.


저는 서류 첨부하고 날짜 수정하고 바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잘못 적어서 냈기 때문에 보상금이 조금 늦게 들어왔는데
빨리 진행한다면 보상금도 빠른 시일 내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9일에 심사가 끝나고 5일 만에 보상금이 바로 지급되었습니다!
총 수리비 8만4천 원에서 5만 4천원 지원금을 받아 3만 원에
S105g 뒤판을 수리했어요!
분실 파손 보험청구 어렵지 않으니 서둘러 신청해보세요!

 

 

제가 다녀온 삼성서비스센터 수원점 위치입니다.
매장은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고
1층에 접수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어서
접수하고 올라가시면 더 빠르게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